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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 3D scene의 카메라 설정에 따른 모델 표현 차이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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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 모델을 Viewer에서 고품질로 표현하는 것이 목표이나 Model의 Mesh가 겹치는 부분에서 Mesh가 충돌나는 듯한 표현을 발견 (스크린샷의 화면은 three.js scene이지만, 실제 unity에도 동일한 현상이 일어남. 3D rendering 원리는 근본적으로 비슷함. 카메라, 빛, 물체....)
-카메라가 담는 Scene 거리 범위 설정에 따라 우측의 스크린 샷과 같이 모델의 표현 상에 차이가 있음을 확인하였음.
-WebGL 설정에서 Depth표현을 logarithmic 형식으로 설정하거나, Camera의 near, far값을 모델이 위치할 수 있는 범위를 잘 파악하여 설정함으로 해당 이슈를 해결 가능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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