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Tags
- EM6
- JavaScript
- Node
- vue
- JS
- 3d
- package-lock.json
- vue-template-compiler
- A-Frame
- aframe
- array
- auth0
- vuetify
- CI/CD
- javscript
- bootstrap
- Three.js
- Component
- AR
- version mismatch
- npx
- PHP
- WebXR
- VR
- WebVR
- PDO
- vuex
- web
- promise
- 상태관리
Archives
- Today
- Total
대가는 결과를 만든다
three.js에서 shadow 표현 시 알아둘 점 본문
반응형
1. WebGLReneder에서 shadow 사용을 활성화 해줘야 한다.
RENDERER.shadowMap.enabled = true;
2. light object와 shadow를 유발시키는 object에 castShadow를 활성화 해줘야 한다.
OBJECT.castShadow = true
3. shadow가 표현될 물체에 receiveShadow를 활성화 해줘야 한다.
OBJECT.receiveShadow = true;
** 참고 **
- 여러 Children Mesh를 보유한 Mesh의 경우 Parent Mesh에 castShadow나 receiveShadow를 활성화한다고 해서 표현되지 않는다. 하위 Mesh에서 활성화 해줘야 표현이 정상적으로 된다. Object3D의 method인 traverse를 사용하면 해당 오브젝트의 모든 깊이의 자식을 훑을 수 있다.
참고 예제 : http://jsfiddle.net/4Txgp/13/
'개발 > 3D' 카테고리의 다른 글
three.js materials 종류 (0) | 2020.03.06 |
---|---|
[이슈] 3D scene의 카메라 설정에 따른 모델 표현 차이 (1) | 2019.09.25 |
[테스트] CLO Export 두께 Option에 따른 three.js 실험 (0) | 2019.09.25 |
[테스트] three.js material에 대한 연결점 정리 (0) | 2019.04.03 |
[리서치] OpenCTM (0) | 2018.12.27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