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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론/3D

[개념정리] WebGL

yunzema 2020. 3. 6. 11: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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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웹브라우저에서 제공하는 3차원 그래픽 자바스크립트 API

• GPU 가속을 사용한 높은 성능의 그래픽 구현

• 플래시, 실버라이트, 유니티 등의 플러그인이 필요 없음.

OpenGL ES 2.0 기반의 Javascript 바인딩 버전 ( WebGL 2.0은 OpenGL ES 3.0 기반 )

  => '웹브라우저에서 Javascript로 컨트롤할 수 있는 OpenGL ES 2.0의 최적화 버전'

OpenGL ES를 기반으로 하기때문에 OpenGL에서 무겁고 불필요한 부분은 제거되었고, HTML Canvas element에 랜더링 결과를 그리도록 되어있음.

WebGL 기반 3D javascript engine 라이브러리들 - three.js, babylon.js, cannon.js, scene.js 등

 

WebGL 참고 링크 1

https://www.khronos.org/webgl/

 

WebGL - OpenGL ES for the Web

WebGL is a cross-platform, royalty-free web standard for a low-level 3D graphics API based on OpenGL ES, exposed to ECMAScript via the HTML5 Canvas element. Developers familiar with OpenGL ES 2.0 will recognize WebGL as a Shader-based API…

www.khronos.org

 

WebGL 참고 링크 2 (브라우저 호환 포함)

https://developer.mozilla.org/ko/docs/Web/API/WebGL_API

 

WebGL

WebGL(Web Graphics Library)은 플러그인을 사용하지 않고 웹 브라우저에서 상호작용 가능한 3D와 2D 그래픽을 표현하기 위한 JavaScript API입니다. WebGL은 HTML5 canvas 요소에서 사용할 수 있는, OpenGL ES 2.0을 대부분 충족하는 API를 제공합니다.

developer.mozilla.or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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