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Tags
- vuetify
- vuex
- AR
- WebVR
- EM6
- A-Frame
- 3d
- Node
- promise
- JavaScript
- npx
- VR
- 상태관리
- version mismatch
- JS
- javscript
- WebXR
- aframe
- vue-template-compiler
- PDO
- array
- vue
- package-lock.json
- CI/CD
- auth0
- web
- Component
- PHP
- Three.js
- bootstrap
Archives
- Today
- Total
대가는 결과를 만든다
[개념정리] WebGL 본문
반응형
• 웹브라우저에서 제공하는 3차원 그래픽 자바스크립트 API
• GPU 가속을 사용한 높은 성능의 그래픽 구현
• 플래시, 실버라이트, 유니티 등의 플러그인이 필요 없음.
• OpenGL ES 2.0 기반의 Javascript 바인딩 버전 ( WebGL 2.0은 OpenGL ES 3.0 기반 )
=> '웹브라우저에서 Javascript로 컨트롤할 수 있는 OpenGL ES 2.0의 최적화 버전'
• OpenGL ES를 기반으로 하기때문에 OpenGL에서 무겁고 불필요한 부분은 제거되었고, HTML Canvas element에 랜더링 결과를 그리도록 되어있음.
• WebGL 기반 3D javascript engine 라이브러리들 - three.js, babylon.js, cannon.js, scene.js 등
WebGL 참고 링크 1
https://www.khronos.org/webgl/
WebGL 참고 링크 2 (브라우저 호환 포함)
https://developer.mozilla.org/ko/docs/Web/API/WebGL_API
'이론 > 3D'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정리] mtl파일의 속성 관한 정리1 - color (0) | 2020.01.23 |
---|---|
3D파일에 대한 개념/정리 (0) | 2018.11.22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