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가는 결과를 만든다

[팁] Object의 BoundingBox 구하기 본문

개발/3D

[팁] Object의 BoundingBox 구하기

yunzema 2018. 12. 7. 14:41
반응형

1. BoxHelper

new THREE.BoxHelper(Object3D, Color)로 파라미터에 넣은 오브젝트의 공간에서 차지하는 최소, 최대 좌표 값을 알수 있는 BoundingBox를 구할 수 있다.

BoxHelper는 보통 Scene에 추가하여 보이도록 할 때 사용하고, 계산을 위한 용도로는 Box3를 사용하는 것이 좋음.


ex) 

/**Bounding Box 생성**/
var boundingBox = new THREE.BoxHelper(object, 0xfffff00);
scene.add(boundingBox);


2. Box3

new THREE.Box3.setFromObject(Object3D)로 특정 오브젝트를 기준으로 한 boundingBox 생성 가능


boundingBox.getSize(target:Vector);

boundingBox.getCenter(target:Vector);


로 바운딩 박스의 중심점, 사이즈를 계산 가능




3. Geometry.boundingBox

Geometry.computeBoundingBox();

Geometry.boundingBox 속성으로 값을 가져올 수도 있음.



모델에게 맞춘 카메라의 위치를 설정할 때 활용할 수 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