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Tags
- PDO
- npx
- vue-template-compiler
- vuex
- JavaScript
- PHP
- array
- WebXR
- auth0
- 3d
- EM6
- package-lock.json
- version mismatch
- vue
- Node
- aframe
- VR
- CI/CD
- javscript
- Component
- Three.js
- WebVR
- bootstrap
- AR
- JS
- A-Frame
- vuetify
- promise
- web
- 상태관리
Archives
- Today
- Total
대가는 결과를 만든다
[팁] Object의 BoundingBox 구하기 본문
반응형
1. BoxHelper
new THREE.BoxHelper(Object3D, Color)로 파라미터에 넣은 오브젝트의 공간에서 차지하는 최소, 최대 좌표 값을 알수 있는 BoundingBox를 구할 수 있다.
BoxHelper는 보통 Scene에 추가하여 보이도록 할 때 사용하고, 계산을 위한 용도로는 Box3를 사용하는 것이 좋음.
ex)
/**Bounding Box 생성**/
var boundingBox = new THREE.BoxHelper(object, 0xfffff00);
scene.add(boundingBox);
2. Box3
new THREE.Box3.setFromObject(Object3D)로 특정 오브젝트를 기준으로 한 boundingBox 생성 가능
boundingBox.getSize(target:Vector);
boundingBox.getCenter(target:Vector);
로 바운딩 박스의 중심점, 사이즈를 계산 가능
3. Geometry.boundingBox
Geometry.computeBoundingBox();
Geometry.boundingBox 속성으로 값을 가져올 수도 있음.
모델에게 맞춘 카메라의 위치를 설정할 때 활용할 수 있다.
'개발 > 3D' 카테고리의 다른 글
three.js materials 종류 (0) | 2020.03.06 |
---|---|
[이슈] 3D scene의 카메라 설정에 따른 모델 표현 차이 (1) | 2019.09.25 |
[테스트] CLO Export 두께 Option에 따른 three.js 실험 (0) | 2019.09.25 |
[테스트] three.js material에 대한 연결점 정리 (0) | 2019.04.03 |
[리서치] OpenCTM (0) | 2018.12.27 |
Comments